2026/06/25

#파일명 거지임

No. 1594 로그링크

2026/06/24

No. 1593 로그링크

엠퓨

2026-06-24 13:45:56
비공개 댓글입니다.

엠퓨

2026-06-24 13:53:29
비공개 댓글입니다.

2026/06/19

No. 1592 로그링크

엠퓨

2026-06-19 15:29:33

#memo 공감에 대한....

공감형 사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대신 '저 사람들의 뇌는 감정을 통해 집단적 안도감을 찾는 구조로 설계되었구나'라는 생물학적/심리학적 메커니즘으로 관찰해 보세요.

동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저곳에서는 논리적 책임보다 정서적 연대가 더 높은 가치를 갖는구나'라고 상황을 '분석'하는 대상으로만 두는 것이죠. 그러면 감정적인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제미나이와 이야기하다가 받은 답변인데 마음이 편해졌다

엠퓨

2026-06-19 15:34:47
그냥 가끔..사람들이 이해가 안간다 열심히 노력해도 솔직히 잘 안되고 이야기를 들어봐도 뭐가 잘 안된다
그래서 그냥 이렇게 전혀 다른 이계생물이라고 생각하세요 고양이는 느린 눈 깜박임으로 사랑을 표현합니다 이러면 아 그렇구나 나는 느린 눈깜박임으로 사랑을 표현하진않지만 고양이는 그런가보다 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진다 우린 이계의 존재라고 생각하면 존중도 발생할수있다

엠퓨

2026-06-23 09:28:31

#memo 고양이에대한..

고양이 키우고싶어 욕구가 하늘을 찌르고있는데 밴쿠버에 임시보호관련한 단체가 있고 조건이 굉장히 좋다는걸 알아냈다.
예방접종도 사료도 물품도 전부 단체에서 지원해주고 고양이가 입양될때까지만 집에서 키워주면 된다는건데..
어째 나는 그것까지 망설이나요?

2026/06/14

No. 1591 로그링크

엠퓨

2026-06-14 14:06:59
수업중에 미쿠그리기라는 주제로...

2026/06/09

No. 1590 로그링크

2026/06/02

#고통..

No. 1589 로그링크

엠퓨

2026-06-02 14:13:13
1 스크립트만들기
2 내용채우기
3 공...부?

엠퓨

2026-06-02 14:14:16
내용먼저채우자 ...두번째로할랬는데 스크립트가 양이많아서 하다가 좌절할것같아

엠퓨

2026-06-02 14:14:33
이렇게 매일매일 할일이 있어야하나?

엠퓨

2026-06-02 14:41:02
2내용채우기 끝

소하

2026-06-04 17:41:16
친구한테 선생님 자랑(??) 하다가 찾아뵈어요
선생님이너무그립습니다
줄줄줄줄줄 잘지내시나요 보고싶어요ㅡ
하트모양반창고가득히붙여드림

엠퓨

2026-06-06 14:33:53
크아아아아악
소하님 이럴수가
너무감동해서 눈물흘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흑흑 ...언제나 사랑가득 용기주시는소하님 앞길에 꽃만 뿌려드려.....와락와락...

2026/05/29

No. 1588 로그링크

엠퓨

2026-05-29 14:53:14
좀 뭐라그러지 미형보단 좀 특유의 매력이있는 덩치큰 남캐타입은 늘 좀 내가 그리는게 뭔가 애매까리해서 가지고싶은 자캐타입중에 하나인듯

엠퓨

2026-05-29 14:55:20
솔직히 덩치큰 캐릭터 타입에서 좋아하는건
헤어셋팅 다한것같은 덩치큰 남캐 <이쪽이지
강원도 흙감자 찐군복 캐릭터 <이쪽은 아닌데
왜일까 후자쪽의 자캐가 가지고싶은것임

엠퓨

2026-05-29 15:08:36
정말 자캐로 가지고싶은타입이랄까
옛날에 남의 자캐를 돈주고 산다면 어쩌구 하는 이야기가 트위터에서 나왔었는데
그렇다면 나는 이런류의 자캐를 사고싶다고 오래전부터 생각해왔음
합법적으로 전문적인 흙감자 전문의 캐릭터 디자인을 가지고싶은것임

2026/05/11

No. 1587 로그링크

엠퓨

2026-05-11 06:11:32
좀 싫어하는 류의 사과인데 보편적인 사과인점이 좀 이해가안가
드라마를 또 켰는데 또 이러고있길래 음...하고생각함
뭐지 가해자들은 역시 피해자에게 자기사연을 이야기하고 싶어하고 그걸 피해자가 받아들이는 서사를 좋아하는걸까

엠퓨

2026-05-11 06:14:58
어제 친구랑 이걸 이야기하면서 난 이런류의 사과를 받으면 가해도 사과도 자기생각밖에 안하는것같아서 피곤하다 라고했고 친구도 동의했다
그리고 동시에 우리가 좀 보편적인 사람은 아닌것같아 하고 이야기했다
공감이라는건 좀 설명하기 어렵고 이해하기도 어려운 프로세스인것같아....

2026/05/03

No. 1586 로그링크

엠퓨

2026-05-03 09:21:57
태국에서 식물도 주문하고 흙도 샀는데 간만에 기분이 엄청나게 좋았다

엠퓨

2026-05-03 09:22:53
나 확실히 너무 취미생활이 없는 것같아
먹고싶은것도 없고 하고싶은것도없고 <-이거 나의 디폴트이긴한데 약간 정신팔릴만한게 있었으면좋겠어

엠퓨

2026-05-03 09:23:39
식물키우는거 재밌긴한데 식물은 또 시간을 오래들이는 활동이 아니고 길게 천천히 가져가는거라 흐음 ㅠ

엠퓨

2026-05-03 09:25:26
다시 커뮤를 한다던지 뭐 그러면 활기찰것같긴한데 그럴만큼 시간이없어... 누구 잡고 같이 놀아요 하는것도 사실 외부적 요인없인 꽤나 흥이안나는일임을 알고있고...

엠퓨

2026-05-03 09:32:22
옛날에 무지하게 받아둔 스팀게임이 있군...단간론파가 있군 함 해볼꽈

2026/04/26

#수업중에 시연

No. 1585 로그링크